1장_프로그래밍 기초-1
코딩을 수월하게 하는 자료형은 기본적으로 2가지 유형이 있다.
시스템 자료형(Primitive data types)
int, float, char, double, boolean 등이 있다.
원사 자료형에 할당되는 바이트 수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컴파일러 그리고 운영체제에 달려있다. 같은 원시 자료형이라 할 지라도 서로 다른 언어에서 서로 다른 크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ex) int 가 2byte(16bit) 일 수도 있다. 난 항상 4byte인 줄 알았지...
사용자 정의 자료형(User defined data types)
struct, class 등이 있다.
자신들이 선언하는 newType 자료형.
자료구조는 어떻게 구조화하였는가에 따라 2가지 유형으로 분류한다.
선형 자료 구조(Linear data structures)
선형 자료 구조의 구성 요소들은 순차적으로 접근 되지만, 모든 요소들이 반드시 순차적으로 저장되지는 않는다.
ex ) LinkedList, Stack, Queue
비선형 자료 구조(Non-linear data structures)
자료 구조의 구성요소들이 비순차적인 순서로 저장되고 접근된다.
ex ) Tree, Graph
추상 자료형 ( Abstract Data Types)
자료구조와 연산을 결합해서 추상 자료형이라고 한다.
댓글
댓글 쓰기